건강/생활2016. 10. 16. 22:59

우리가 즐겨먹는 탕수육에서 작은 쇳소각이 나왔다고 합니다.

해당 탕수육 업소를 가서 만드는 식당환경 방송을 보니 

핏물이 흥건한 고기(냉동 뒷다리살)를 더러운 고무통에다 해동하고 있네요.

손닝에게 나가는 군만두! 바닥에 떨어진 군만두를 이쁘게 놓으라고 하네요!




쇼트닝(동맥경화를 일으킨다는 좋지않은 기름)과 기름을 섞고, 

담배를 물고 요리를 하네요!(기가 막힙니다)

담배를 피우던 맨손으로 반죽을 버무리네요 .

기본적인 위생관념도 없는 곳이었습니다.





또 다른 요리집

김치피자 탕수육을 먹으면 배탈이 난다는 요리집입니다.

본사에서 가져온 고기로 요리를 하네요.


본사에서는 냉동고기를 전자렌지에 해동시킵니다.

여러것이 첨가된 하얀가루에 고기를 버무리면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튀겨내는데 기름이 까맣네요!

원가절감을 위해 쓰던 기름을 계속 사용한다네요!

폐기할 수준의 기름을 사용하고 있네요.


기름을 6개월이상 사용하는 곳도 있답니다.

아니면 반반씩 섞어 쓰고요.

기준이 없다보니 폐유를 재활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중국집이 비위생적이었습니다.




검증단이 착한가게를 선정하기 위해 전국에서 선별된

맛집 32 곳 중 착한탕수육 최종 검증 후보 3곳을 검증했습니다.


검증단 점검항목 

1. 신선한 생등심  2. 청결한 위생  3. 깨끗한 기름사용





첫번째집에서는

청결한 그릇, 고기가 두껍고 튀김옷은 얇고 상태 양호했습니다.

그런데 튀김옷에 검은 찌꺼기가 묻어 있었습니다.

기름이 그렇게 깨끗하지는 않다네요.


강원도의 두번째집은 탕수육이 하얗고 통통합니다.

기름도 좋은것을 사용했답니다. 튀김옷이 맛있었습니다.

그러나 고기는 퍽퍽했고, 탕수육 소스는 한약 맛이 탕수육 본연의 맛이 없습니다.


충청도의 세번째집

분위기가 좋습니다. 튀김옷과 고기맛이 좋습니다. 옛날 맛 그대로!

검증단이 만족하네요! 고기, 기름, 위생 모두 OK!!

돼지고기 생등심을 사용하고 있으며 신선하고 좋은 고기였습니다.

그러나 검증은 거절했네요!! 손님이 많을까 걱정된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먹거리X파일에서 찾는 착한 탕수육 찾기는 실패했습니다.

 

[먹거리X파일] 충격 튀김 요리 기름의 실체! 규산 마그네슘 부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