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2016. 10. 27. 22:30

편리한 신고체계 개편으로 소방과 경찰 및 해경이 

신속 대응할 수 있는 119, 112, 110(120)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를 시행합니다. 

7월 15일 전국에서 시범서비스로 실시해 온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를 10월28일부터 전면 시행합니다.

긴급신고는 119와 112로, 이외 민원상담은 110(지방120)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란 ?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긴급신고는 재난은 119로 범죄는 112로 2개로 통합하고

민원상담(소방, 해경, 경찰 등이 출동이 필요 없는) 전화는 110(지자체 120)으로 통합운영 서비스



   

추진배경





우리나에서는 위와 같이 21개 신고전화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119와 112는 대체적으로 잘 알고 전화하나 이외 번호는 114에 문의하거나 

비긴급 민원을 112, 119로 전화를 거는 등 

긴급 재난이나 사고 시 대응을 늦추는 요인이었습니다.


이제는 범죄는 112, 재난은 119, 이외 비긴급전화는 110(지자체 120)으로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