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발2016. 6. 17. 10:17

그랜저 하이브리드 스크래치 셀프 도색


아파트 주차장에 좋은 자리가 나서 주차를 하던중

쿵~ 천천히 해도 되는데 뭐가 그리 급하다고

핸들을 급하게 꺽어 옆의 돌기둥에 

뒷문과 뒷바퀴 위의 프레임에

스크래치가 쫙~~ 




그래서 컴파운드로 열심히 닦았습니다.

많은 부분은 제거됐지만, 좀 심하게

스크래치 난 부분은 약간 패였네요..

모서리부분은 열심히 컴파운트로

닦았더니 깍여버렸습니다.





몇일을 타고 다니다가 자꾸 신경이 쓰여

도색을 맡기려고 물어봤더니, 한판당 15만원

그래서 30만원(이것도 싸게 해줘서 그렇다네요)

내가 한번 해봐야지! 그래서 결과가 좋으면 땡큐고

아니면 그때가서 자동차 도색을 맡기자 하고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 셀프 도색 일을 벌였습니다.

(무모한 도전, 무한도전이라고 하지요 ㅎㅎ)


우선 도색스프레이 구입(한개당 9000원)

하나는 도색용, 하나는 광택용



그리고 도색주변을 종이로 꼼꼼히막고 스카치테이프로 마감(나중에 얘기들으니 구멍을 너무크게 잡았다고 하네요, 스크래치부분만 아주 조그많게 구멍을 만들어야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하나 문틈에도 잘 마감하지 않으면 페인트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 초짜가 뭐 알겠습니까 대충 했지요, 안돼면 도색하겠다는 마음으로) 





아무튼 이렇게 그랜저 자동차 도색을 시작했습니다.

우선 검은색 도색페인트로 흐르지 않게(약 30cm 정도 멀리서 부터 분사시작) 오른쪽 에서 왼쪽, 다시 오른쪽 해서 4~5번 분사. 20분정도 마른후 또 분사. 이렇게 약 2시간정도 했습니다.

주변의 종이가 더빨리 도색되네요 ㅎㅎ



그리고 이 위에 광택용 스프레이를 똑같은 방식으로 분사

약 5시간은 한 것 같아요- 도저히 광이 안나요! 겨우겨우 힘들게

광택용 스프레이 하나를 다 쓰고 나서야 

비슷하게 광이 나는것 같아 종이를 제거했습니다. 아래사진 참조

비춰지는것이 비슷하지요!



종이를 제거하는 순가 테두리가 표가 확~ 나네요! 예상은 했지만 

하루를 버린 결과가 짜증으로 밀려오는 순간이었습니다.

비싼차가 중고차가 되어버린 이기분!!



이것이 완성된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 도색 결과입니다.

얼핏보면 티 안나요!! 그래서 도색 결과에 만족하냐구 묻는다면 No!!!

그냥 맡기세요.. 저에게 차를 판매한 영업사원에게 도색관련해서 문의했더니

판당 10만원에 된다네요. 그래서 한판당 10만원 합20만원에 하기로 했어요.

그래도 미리하지 않아서 5만원씩 10만원 절약했네요 ㅎㅎ


여러분도 괜한 수고하지 마시고 그냥 맡기세요.

이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자동차 스크래치 셀프 도색 후기였습니다.